본문 바로가기

선물로 추천하고 싶은 오설록 티박스 세트

todaypage 2025. 1. 7.

얼마 전에 오설록 티세트가 탕비실에 놓여 있어서 6가지 티를 모두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평상시에는 녹차 종류를 마시지 않지만 박스에 예쁘게 놓여 있는 모습에 끌려서 하루에 하나씩 종류별로 맛보게 되었습니다. 

 

오설록차-티백
오설록차-티백

 

오설록 티세트는 은은한 허브향이 좋았고, 오랜만에 맛보는 쌉쌀하면서 떨으면서 깔끔한 차 맛이 좋았습니다.

 

향이 은은하면서 매력적인 브렌디드 티

오설록-제주동백꽃티-스윗부케향티
오설록-제주동백꽃티-스윗부케향티

잔에 뜨거운 물을 부을 때부터 은은향이 나기 시작합니다. 허브티 같은 향이 나는데, 제주 동백꽃 티와 스위트부케향 티 2개를 마실 때가 제 개인적으로 가장 허브티 향과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주 삼다 영귤 티와 유채&살구향 티는 과일향에 더 가까운 향이라면 제주 동백꽃 티와 스윗부케향 티는 꽃 향기에 조금 더 가까운 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녹차 하면 생각나는 쌉쌀하고 떫은맛보다는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라서 녹차를 평상시에 마시지 않은 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패키지 구성 

오설록차-6가지-구성
오설록차-6가지-구성

 

사진에서 보이는 오설록 오땡큐 티 박스는 모두 6개 소형 박스 안에 티백은 5개씩 들어 있습니다.  각각 서로 다른 차 맛이라서 하나의 선물로 여러 가지 차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포장과 디자인도 너무 예뻐서 선물용으로 준비하기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이름 설명 향과 맛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 만)
제주 순수녹차 부드럽고 깔끔한 풍미의 오리지널 순수 녹차 순수 녹차 맛 뒤에 느껴지는 구수한 맛
제주 삼다 영귤 티 제주 영귤의 상큼함을 더한 블렌디드 티 상큼한 향과 은은한 녹차 맛
삼다 꿀배 티 달콤한 꿀 향미 가득한 배향 블렌디드 티 과하지 않은 달콤한 향과 맛이 녹차 맛과 잘 어울림
제주 동백꼭 티 열대 과일 풍미를 품은 동백꽃 블렌디드 티 달콤하면서 상큼한 향이 진짜 꽃향기처럼 은은하게 퍼지는 홍차 같은 맛
스윗부케향 티 신부의 부케처럼 화사하고 달콤한 플로랄 티 어디선가 많이 맡은 달콤하고 기분 좋은 향이면서 녹차 맛 보다는 허브티 같은 맛
유채&살구향 티 금빛 유채꽃이 어우러진 살구향 블렌디드 티 은은한 살구향, 과일향이 있는 구수한 녹차 맛
* 향과 맛은 제가 맛보면서 느낀 향과 맛을 적어보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저와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오설록 선물세트는 6종만 있는 게 아니고, 4종, 6종, 8종, 9종, 10종 다양한 패키지 가지 구성이 있습니다. 구성마다 박스 모양과 포장도 다르다 보니, 선물을 고민이신 분들은 구 사이트에서 골라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단체 선물로 추천

구매 리뷰를 보다 보니, 단체 선물로도 많이 하시는 것 같더군요. 브랜드 인지도도 좋은 편이고, 생활용품이나 과일 바구니보다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들이나 차 애호가들은 덜 선호할 수도 있지만, 단체 선물은 원래 모든 사람들의 취향을 맞출 수 없으니 이런 점은 고민에서 빼주시면 되지 않을까요? 

 

그리고, 스팸이나 참치보다는 건강한 맛을 선물할 수 있고, 과일세트보다는 유통기한이 길어서 받는 혼자 사시는 분들이 부담이 적을 것 같기도 합니다.

 

브렌디드 티에 대해서 알아보기

티백 뒷면에 적힌 브렌디드 티가 궁금해서 잠깐 찾아보았습니다. 이왕이면, 선물하기 전에 어떤 차인지 알고 선물하면 더 좋을 것 같아서요.

브렌디드 티는 서로 다른 종류의 차나 허브, 향료, 과일, 꽃 등을 혼합하여 만든 차를 의미합니다.

 

 

저도 처음에 녹차가 아니라 허브티 같다는 생각을 강하게 받았는데, 혼합 재료가  허브가 들어가네요. 왠지 제 입맛이 틀린 것 같지 않아 안심입니다.

 

찾아보니, 브렌디드 티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종류  설명
허브 블렌드 카페인이 없는 허브를 조합하여 만든 차로, 카모마일과 민트 같은 허브가 자주 사용됩니다.
프루티 블렌드 말린 과일이나 과일 향을 추가한 차로,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스파이스 블렌드 계피, 정향, 생강 등의 향신료를 혼합한 차료, 따뜻한 느낌을 주는 블렌드가 많습니다.

 

선물 받을 실 분의 평소 취향을 생각해서 어떤 조합으로 브렌딩 된 차를 고를지 생각해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 티 뮤지엄이라고 차밭 가든 투어도 할 수 있고, 차를 테마한 주제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고요. 제주도를 몇 번 가봤는데, 이런 곳은 처음 찾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제주도에 가보면 차밭 가든 투어는 꼭 해보고 싶어 여기 관련 링크도 넣어 봅니다. 올해 제주도 여행 계획은 없다 보니, 지금은 찾아만 놓고 나중에 제주도 여행을 가면 다녀와서 다녀온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