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빙상 썰매장 이용 후기, 현장 꿀팁

나나자믿 2025. 1. 21.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야외 스케이트장과 눈썰매장이 2월 2일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직 둘째가 스케이트를 타보지 않았고, 저는 예전에 스케이트를 타다가 넘어져서 다친 적이 있어서, 제가 아이를 케어하면서 스케이트를 타기에는 부담스러웠는데요. 

 

야외스케이트장 옆에 눈썰매장이 있는데, 여기가 스케이트가 부담스러운 분들이 아이와 이용하기 딱 좋은 곳이랍니다.

 

눈썰매장과 다른 빙상 썰매장의 또 다른 재미

썰매를-끌어주는-부모님과-타는-아이들
썰매를-끌어주는-부모님과-타는-아이들

 

혹시 예전에 논에 물을 막아 놓고 얼음이 얼면 썰매를 타보신 경험이 있나요? 예전에는 빙판에서 타는 썰매도 많이 탔었는데 , 요즘에는 눈 위에서 플라스틱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눈썰매를 많이 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엑스포시민광장 눈썰매장은 빙상 위에서 타는 썰매라 아이들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끌어주는 엄마나 아빠가 있었고 신나게 썰매 위에서 앉아서 웃으면서 즐기기만 하면 아이를 상상해 보세요.

 

처음에는 엄마나 아빠가 아이를 태우고 빙상 위를 걷는데, 조금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부모님들이 속도를 내면서 빠르게 걷다 보면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는데요.

 

코너에서는 속도 조절을 하다 보면 아이가 빙그르르 돌면서 놀이기구 타는 것처럼 되네요. 요 지점에서 아이들이 웃음소리가 아주 커지죠.

 

썰매를 끌어주기만 해도 아이들의 만족감이 꽤 큽니다. 액티브하게 뛰거나 몸으로 놀아주는 게 아니어서, 쫓아다니거나, 괴물 흉내를 하는 것도 아니지만, 아이들의 너무 즐거워합니다.

 

빙상 썰매장 이용 시 현장 꿀팁

썰매장-이용전-아이젠-착용
썰매장-이용전-아이젠-착용

 

빙상이라 썰매를 끌고 가는 데는 거의 힘이 들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빠들은 썰매 두 개를 동시에 잡고 끌고 다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엄마는 잠깐 휴식을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썰매를 끌어주는 분은 입장 전에 한 줄로 되어 있는 아이젠을 채우고 들어가 가야 합니다. 저는 아이젠도 처음 착용해 본 거라 입구에서도 조금 헤매다가 들어갔는데, 한 바퀴 돌면 아이젠이 자꾸 풀어져서 다시 채우고 타야 했습니다. 중간에는 아예 다른 아이젠으로 교체해서 탔는데요.

 

아예 처음에 자신의 발에 잘 맞는 아이젠을 골라서 잘 맞게 착용해야 자꾸 풀어지지 않고, 중간에 끊김 없이 계속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제가 미숙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지만, 저처럼 아이젠을 처음 착용하시는 분들 자기 발에 잘 맞추어서 채워보세요.

 

아이와 부모님 모두 헬멧과 장갑을 착용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장갑이 없으면 입장이 안됩니다. 당일날 저도 깜빡하고 장갑을 챙겨 가지 못해서 입장 전에 정말 당황했는데요.

 

1시간만 이용 가능한데, 장갑이 없어서 탈 수 없다니... 다시 집으로 가야 하나? 하는데, 다행히 매점에서 소아용 장갑 1,500원 어른용 장갑 500원에 판매하고 있어서 계획 없던 지출이지만 2000원에 구매하고 탔습니다. 

 

아이 머리에 잘 맞는 헬멧 미리 골라서 씌워주세요. 입장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면 썰매장 이용하는 분들은 대여소를 거치지 않고 들어가면 되는데, 미리 아이 머리에 잘 맞는 헬맷을 찾아 고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헐렁한 걸 고르면 타다 보면 헬맷이 자꾸 벗겨지거나 뒤로 넘어가요. 이게 귀찮으면서 불편합니다. 입장 시간에 맞춰서 고르다 보면 스케이트장 이용하시는 분들까지 고르다 보니, 사이즈가 없을 수 있습니다. 

 

썰매가 한 방향으로만 움직이는 게 아니라서 타다 보면 본의 아니게 살짝 부딪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코너에서 돌다가 벽에 살짝 부딪히거나 다른 분들의 발에 아이의 썰매가 부딪히거나 썰매끼리 부딪히거나 하지만, 서로서로 조심하면서 타기 때문에 제가 이용할 때는 다치는 상황은 없었습니다.

 

  • 발에 잘 맞는 아이젠 착용해야 벗겨지는 경우가 없습니다. 
  • 헬맷과 장갑 착용 필수이고, 헬맷은 현장에서 제공, 장갑을 깜빡했다면 매정에서 저렴하게 목장갑 구매 가능합니다.
  • 잘 맞는 헬맷을 찾으려면 입장 시간 전에 여유 있게 고르세요.
  • 썰매가 잘 부딪히니, 안전하게 끌어주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이용기간 및 이용시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겨울 가족 나들이 추천

12월부터 개장한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썰매장을 둘째와 다녀왔습니다.  오빠가 친구들과 스케이트장을 다녀와서, 스케이트장 옆에 썰매장은 동생이 가도 될 것 같다고 하면서 이야기를 해줘서,

todaypagekr.com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www.daejeon-skat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