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에서 노트북 사용 시 마우스가 없다면, 대여 서비스로 해결

나나자믿 2025. 3. 8.

노트북 사용 공간이 있는 도서관을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도서관에서 공부 좀 하려고 노트북을 챙겨서 도서관에 왔는데, 가방을 열어보니 마우스가 없었습니다. 

 

헉! 오늘은 책만 보다가 가거나, 동영상 강의만 보다가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책 좀 보면서 요약하려고 했는데, 조금 불편하기 시작했습니다. 

 

무소음-마우스-대여-서비스-안내문

 

잠시 쉬러 휴게실을 다녀오다가 열람실 앞에 무소음 마우스 대여 안내문이 붙어 있었습니다.

마우스를 놓고 와서 불편했던 참에 무소음 마우스 대여 서비스 안내문은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느낌이었습니다.

 

필요한 인적사항 무소음 마우스 대여받기

도서관에서-1일-대여한-마우스

 

정보 내용
대여시 작성내용 이름, 전화번호, 대여일자, 마우스 관리번호
주의사항 분실 시 5,000원 부담금 있음

장시간 외출 시 반납 
이용시간 화 ~ 금 (13:30 ~ 21:30) 

 

 

 

 

안내문을 읽자마자 안내 데스크로 가서 마우스 대여 가능한지 물어보고, 간단하게 제 인적사항을 적고 5분 만에 마우스를 빌렸습니다.

 

이름, 전화번호, 대여날짜를 적고 마우스 관리번호는 안내하시는 분이 적어주셨어요. 그리고, 제 신분증을 확인하시고 가져오신 마우스를 바로 주셨습니다.

 

공공기관의 물품을 쓰면 다 그런 것처럼 분실 시 5,000원 비용 부담이 있습니다. 저녁 21:30분까지 노트북 존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이점은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쓰던 마우스보다는 미세하게 클릭 소리가 큰 것 같긴 하지만, 다른 분들에겐 피해 갈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하루종일 불편하게 노트북 쓸 뻔했는데, 제가 도서관 서비스를 잘 이용한 거죠.


 

저처럼 노트북말 달랑 들고 도서관에 왔는데, 마우스 없어서 불편하다고 큰맘 먹고 온 도서관을 포기할 수 없죠.

마우스 대여가 가능한지 안내 데스크에 문의해 보세요. 

댓글